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양천구 목동 문제난 아반떼 ??
    카테고리 없음 2020. 1. 13. 23:20

    토요일 낮에 한 젊은 남자의 전화가 왔습니다. 목소리가 우울했어요. 왜냐고 물으면 그 아이가 가지고 있는 아반떼HD 승용차가 며칠 전 사고가 나쁘지 않아서 범퍼와 보닛이 망했는데 저런 차도 사들이냐고 묻습니다. 사고가 매우 심각하면 폐차로 해야겠지만 운행이 가능하고 대파사고는 아니고 일단 차량 상태를 확인하고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양천구 목동으로 출장출동~ 황사 낀 밤 하항시이아반떼HD 차주의 느낌과 비슷하네요.


    양천구 목동에 도착합니다. 어느새 막히는 경인고속도로


    >


    >


    목동 로데오거리 주택가로 진입~혼잡하다


    >


    중고차 구입 의뢰의 아반떼HD를 만났습니다.


    >


    아반떼HD 차주인이 우울했던 이유~


    >


    중고차 구입의 상하시운행은 가능하다고 하는데 소견보다 심각. 아반떼HD 차량의 전체적인 상태를 보겠습니다.


    아반떼HD 전면부 확대 모습이다. 전방 이외는 정상적인 상태이다.


    2008년식 아반떼 HD이지만 이식 차량보다 관리 상태는 우수했습니다. 엔진은 문재가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데미지 없이 정상 작동합니다.


    내부 상태도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고 네비나 후방카메라, 블랙박스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목동 아반떼의 차주인은 차를 아끼며 타신 분입니다. 그래서 문제가 더 아프게 다가왔을 겁니다. 터널 진입을 하다가 갑자기 어두워져서 앞차가 보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후방의 문제에서 자기 과실이고 00%가 본인, 상대 차량은 보험 처리를 하고 본인의 차량은 현대 서비스 센터에서 잡고 300만원이 넘게 본인과 움니다. 차량 가격보다 많이 본인 되겠습니다. 고로 폐차를 하면 덱무 아쉽고(폐차비는 40만원 정도입니다) 하고 아 엠의 딜러와 청탁을 하다 본 것 이프니다니다.


    아반떼HD 앞쪽 지주가 휘어진 사진이다. 라디에이터를 떠받치고 있는 중요한 골격이다. 양 펜더뿐만 아니라 인사이드 패널도 판금이 요구됩니다. 이번 사고 이외의 다른 부분에 사고가 있었는지도 점검해 보겠습니다.


    전방의 의문으로 생각한 부위를 제외하면 뒤쪽 트렁크 및 펜더, 쿼터패널모드교환/판금없는 무문입니다. 덧붙여, 아반떼HD의 차체 하부와 스테프, 펜다의 부식이 없는 매우 양호한 상태입니다. 이 상태는 중고차 수출이 가능한 차량이 됩니다. 엔진과 미션은 고쳐서 타면 되지만 차체 부식은 비결이 없습니다. 목동차주의 중고 아반떼HD는 수출차량으로 통과점입니다.


    아반떼HD의 시트, 옵션, 타이어 상태를 점검한다. 하지만 아무리 상태가 좋아도 사고가 난 상태의 수리비는 적지 않습니다. 물론 서비스센터의 견적보다 싸게 고칠 수는 있지만, 매입해서 수리비가 추가된다면, 현재 중고차 시장의 가격 경쟁력은 많이 떨어질 것이다. 그렇다고 폐차하기엔 아깝습니다. 나로 인해 우울해진 목동 아반떼 차주를 위로하는 길은 중고차 수출이었습니다! 아반떼HD는 북아프리카의 리비아로 중고차 수출이 됩니다. 리비아 바이어에게 즉시 연락해서 가격을 책정할 것이다.


    >


    >


    문제가 나쁘지 않아 정상적인 수출가에서 감가되었지만, 목동차주님께서 만족하셔서 수출진행 결정합니다. 처음 만났을 때의 우울하고 통통한 표정이 밝고 유쾌하게 변했습니다. 마음속으로 미소 짓는다! 목동 목련이 활짝 웃습니다. 벚꽃과 개나리들도 웃고 있네요.


    중고차 거래는 판매자와인, 구매자와인 서로 만족하는 기분 좋은 거래가 언젠가 좋을 것입니다. 양천구 목동 아반떼HD 차주가 기분나쁘지 않게 된 것만으로도 이번 거래 성공!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