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염 원인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15. 18:30

    편도염의 원인이란 어떤 점이 있으신가요?환절기에 조심해야 할 편도염을 알려드립니다.


    >


    처음뵙겠습니다 이비인후과입니다해가 차갑게 육지소 편도염으로 목아프고 준새울 호소하는 사람도 적지 않지만, 매년 만 명 이상이 병원 치료를 받을 정도로 흔한 질환이며, 그만큼 잘 낫기도 합니다.하지만 방심했어요.가는 만성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편도염에 대해 알고 치료를 잘 실시할 필요가 있습니다.특히 증상이 감기와 대동소이하고 어린 어린이 환자들이 많기 때문에 보호자라면 반드시 알아둬서 예방에 신경써야 합니다.편도염, 어떤 증상을 보이는지, 치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을 호흡으로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


    환절기에 조심해야 할 편도염을 알려드립니다.편도염의 원인과 증상은? 편도염은 세균 및 바이러스가 침투하여 편도 중에서도 구개변도에 염증을 일으키는 것을 이스토리하고 있으며, 요즘처럼 일교차가 클 때 면역력이 떨어지는 상서, 감기 합병증 등에서 자주 발생한다.주로 9세 미만의 어린이 또는 청년기, 30대 성인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목이 아픈 증상과 함께 갑작스러운 고열과 오한을 동반하기 때문에 감기로 오인할 수 있고, 두통이 본인의 컨디션 등의 전신증상도 볼 수 있습니다.목에 이물감이 느껴지고 귀본의 턱에도 통증이 올 수 있다.이런 증세는 4~6일 정도 이어는 본인의 합병증이 없으면 점점 사라집니다.


    >


    환절기에 조심해야 할 편도염을 알려드립니다.조심해야 하는 만성 편도염의 특징은?편도염은 낫기 쉬운 질환이지만 방치하면 농양으로 번지거나 만성 편도염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할 것이다.특히 증상은 감기와 구분이 어려워 쉽게 낫는데, 초기 치료를 놓치면 증상이 일년 내내 지속될 수 있으며, 농양이 걸리거나 코골이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또 염증이 반복되고 각종 불편한 증상이 나타나며 심한 구취를 유발하는 편도결석이 자주 발생한다.어린이 편도는 큰 경우가 많아 비대증을 자주 앓고 있지만 편도염이 쉽게 생기고 축농증에도 걸릴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환절기에 조심해야 할 편도염을 알려드립니다.편도염 치료급성 편도염은 휴식을 취하고 증상에 맞춰 항생제 등을 사용하면 쉽게 치료되지만 하나하나가 감기와 다르기 때문에 감기약만 복용해 질환을 악화시키지 않도록 주의한다.​ 매년 3~4번 이상 편도염이 재발하면 수술을 통해서 편도를 절제해야 하지만 아이의 경우 5세 전후로 편도가 작은 지역에서 증세가 사라지는 경우도 많아 가급적 5~6세 달음에에서 경과를 보고 수술을 판정해야 한다.수술은 단지 고주파를 이용해 출혈과 통증이 적고 아이에게도 안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편도가 클 경우에는 편도전 절제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


    이비인후과는 다양한 진료기기를 갖추고 있어 각종 최신 검사와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