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맘대로 신차 리뷰] KIA THE K9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13:21

    6년 만의 풀 체인지에 돌아온 KIA THE K9모델로 기아 자동차 최상위 플래그십 세단의 HVI(Human Vehicle Interface)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습니다.외장, 내장, 안전, 성능, 구매정보 등은 통째로 생략된 하루 늦게 신차 리뷰!


    >


    HVI(Human Vehicle Interface)는 운전자가 보다 효율적인 방법으로 자동차와 소통(Interaction)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입니다.사람과 자동차가 효율적으로 소통을 한다고? 이게 무슨 X소리야? 하고 소견할 수 있습니다만...


    >


    여기서 '커뮤니케이션'과 '효율'의 의미는 드라이빙 중에 일어날 수 있는 문제, 즉 '안전'으로 해석되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


    HVI(Human Vehicle Interface)는 크게 2개의 연구 부문에 본인으로 나뉘는데 그 중 아래 본인은 최근 발매되는 차량용 블랙 박스에 마치 약국의 감초처럼 탑재된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과 통신사 및 포털 업체에서 깊이 있게 추진하고 있다 IVIS(In Vehicle Information System)이다.


    >


    요약하자면 '운전자 부주의로 인한 문재(文自動車の)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사람과 자동차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이 필요(HVI), 이를 위해서는 당초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과 차내정보시스템(IVIS)이 필요하다."


    내비게이션, 블랙 박스, HUD, 어라운드 뷰 등... 수많은 차량용 사제는 순정 아이템이 전체 HVI라는 또 20여년 전 등장한 학문의 범위 내에 운전자의 '안전'을 위한 뭐랄까..?응...' 괜찮아(?)'이 있죠!


    >


    >


    위에서 보았듯이 최상위 플래그십 세단에 걸맞은 KIA THE K9에는 훌륭한 최근 ADAS기능이 촘촘히 탑재됩니다!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설명하기 귀찮은 건 절대 없어요.


    >


    >


    가장 관심 있는 고급형 내비게이션 부분에서는 12.3인치 UVO 3.0고급형 내비게이션이 적용되어 대형 화면에서 다양한 메뉴를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고 편집 전체에서는 메뉴를 길게 누르고 원하는 곳에 이동이 가능한 위젯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현대 엠앤 소프트의 모회사인 현대 자동차 그룹에서 만든 영상, 무려 9개를 애처 음부에서 확인하고 보세요.


    기아 THE K9모델의 와이드형 화면 채용 이유에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이는 "IVIS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서"와 분리해서 스토리보다 하고 있었을 뿐 겟움니다.차량 내에서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면서 우측 분할 화면을 통해 편리하게 미디어, 날씨, 체육 등 다양한 정보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으며 포털사 안에서는 서버의 음성인식 카카오i 기능이 탑재돼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자동 업데이트 기능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되었습니다. 경로 안내와 미디어 등 내비게이션의 모든 기능을 정상적으로 사용하면서 동시에 백그라운드로 소프트웨어나 지도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자동차의 시동을 걸거나 운행하지 않고 원하는 시간대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예약까지 가능하게 되었네요.단순한 스마트 폰 미러링 기술과는 차원이 다른 KIA THE K9의 화려한 HVI기술의 현 주소가 느껴집니다.


    그럼 왜? 완성차와 통신사와 포털사는 ADAS와 IVIS에 앞 다퉈 열을 올리고 있을까요?


    이외에도 5G이나, AI나 IoT 같은 자율 주행을 완성하기 위한 다양한 핵심 키워드가 이제는 낯설게 느껴지지 않으실 것 같아요. 자율주행시대 자동차라는 단어의 사전적 의미는 단순히 '이동'을 위한 '수단' 새롭게 "이동 문화"에 어울리는 다양한 컨텐츠가 자동차에 탑재되는 것은 당연한 절차입니다.


    >


    1개월 전에 발매되어 1가지 대판매를 돌파한 싼타페 TM모델도 캄텟크(Calm Tech)라는 ADAS기능을 임금 인상, 좋은 판매 성적을 보이고 있는데 빛의 속도로 빨리 발전하게 순수 HVI기술에 접하자,"하드웨어","소프트웨어","통신","컨텐츠"이 완성 차의 중국에서 상호 유기적으로 작용/발전한 귀추에 있어서, 애프터 마켓(After Market)영역이 비포 마켓(Before Market)영역의 테스트베드 역할을 지나고 있는가. 현자 타이더에 빠지는 경우가 많아요.


    >


    눈앞의 미래로 다가오는 HVI시대에 앞서 완성차업체는 물론 ADAS 및 IVIS 관련 통신사, 포털사,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연구, 다양한 Contents Provider, 소비자의 접점인 판매점에서의 현재와 그리고 미래의 역할은 무엇인가? 한번쯤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군요.나는 누군가 역시 여기가 어디인가?


    KIA THE K9 UVO3.0고급형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영상이 현대 자동차 그룹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추가로 업로드 되었습니다. 고급형 플래그십 세단이라는 품격에 걸맞게 ADAS 및 IVIS 부문에 기대 이상의 완성도를 보여 깜짝 놀랐지만 너무 자랑하고 싶었습니다. 계속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차량의 연동 설정이 가능해졌습니다.순정 내비게이션의 보급률이 향후 계속 높아질 것으로 예측되는 가장 강력한 이유를 영상으로 보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사실 완성 차로 소견하는 순정 내비게이션은 독립적인 요소가 아니라 ADAS및 IVIS즉, 완성 차를 구성하는 '시스템'의 한 작은 유기적인 요소 1뿐입니다.반면 유아프터 마켓 내비게이션의 경우에는 완성차 시스템에 녹아들 수 없고(차량 ECU나 센서를 컨트롤 할 수 있다면 가능하겠지요.?), 하나의 독립된 상품으로써 (물론 오디오를 컨트롤하는 트립기능이 있습니다만...) 그 가치를 소비자에게 어필해야 하는 나름의 프로세스가 필요하겠죠? 가격적인 메리트, 꾸준한 홍보/마케팅, 안정적인 품질관리와 U애프터서비스, 사용하기 쉬움 그리고 순정 내비게이션 미옵션 트림을 완성차로 지속적으로 신차에 적용하여 출시함과 동시에 순정 내비게이션 옵션 트림은 요즘처럼 고가로 판매해 주고 있습니다.이쯤 되면 완성차의 역할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


    추가된 위 영상은 왜 제작했냐는 질문입니다. 바쁘시다면 PASS


    위 영상은 스마트폰 앱에서 다양한 차량 연동을 설정하는 소개 영상입니다. 실제로 애프터 마켓에서 가장 먼저 시도한 기능입니다.안타깝게도 시장의 반응은 다소 아쉬웠을 것으로 보인다.차량용 블랙박스도 순정화를 점점 더 추진 중인 것 같습니다.( 나쁘지는 않다)애프터 마켓에서는 차량용 블랙 박스에 ADAS기능(?)을 탑재했다고 의사 소통하고있습니다만, 완성 차(정품)에서는 차량용 블랙 박스를 ADAS라는 거대한 "시스템"의 작은 구성 요소의 1개로 수집(?) 하는 것 같습니다.


    모회사에서 순정 내비게이션 기능 소개 영상을 9개씩 시리즈로 제작하고 올린 경우는 없었습니다. 명백하게 이례적인 일임 순정나비.. 가공할 완성차의 "시스템"속에서, 그 임펙트는 더욱 강력해지겠지만, 독립된 상품면에서도 많이 좋아지고 있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 추가된 마지막 영상 링크 3개를 봅니다.


    완성 차의 ADAS및 IVIS가 고도화하고 정밀 지도가 순정 지도에 탑재되고, 5G통신 모듈 탑재로 다양한 콘텐츠를 차량 내에서 끊김 없이 즐길 수 있고, 자율 주행 전용 도로가 하 쟈싱명 태어났고 자신이 자율 주행 전용의 도시가 하 쟈싱명 태어났고 완성 차 회사의 신차 카탈로그에서 자율 주행 옵션 상품을 선택하게 되는 날이 꼭 올것입니다.자율주행이 "기술적으로는 할 수 있다, 할 수 없다.내지는 자율주행 자동차에 보행자가 치여 사면서 목숨을 잃었다."등 사회적 문제를 비롯한 다양한 시행 착오가 발생할 수 있겠지만 자율 주행이란 키워드를 바라보고 적어도 10년 전부터 매우 나는 자원을 투입한 완성 차 업체 포톨사, 통신사는 도산하는 프로젝트(?)을 멈추고 싶어도 멈출 수 없는 상황 1 합니다.결국 펙트는 있을 수 있어도 ユン놀이터는 그럭저럭 돌아간다는 스토리입니다.순정 내비게이션이 많이 팔리니까 애프터마켓 내비 시장이 줄어든다."라고 하는 이 이야기는, 어쨌든 틀린 이 이야기는 아니지만, 언제나 그랬듯이 리뷰라는 웅대한 수식어를 빌려서, 그 해석 과정을 여러분과 함께 공유해 보고 싶었습니다. 낙서에 가까운 줄거리 없는 긴 글을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광범위한 시스템에 맞설 수 있는 A/S 마켓만의 순발력 있고 장점이 있는 독립 상품 출시를 진심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니넥스트 탑재 내비게이션 목록 h 일 UjG


    다양한 SNS 채널에서 매일 새로운 콘텐츠를 만나 나쁘지 않게 보실 수 있습니다.(지니넥스트 검색 후 팔로잉 굿~) 얼굴책/instar gramg/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YouTube/카카오이 이야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